임병준 전문가의 적중 LIST
임병준8경주 5-6(40%) 5-2,3,1(60%) [임병...94%
임병준7경주 2-4,3-4(80%) 4-1(20%) [임병...124%
임병준6경주 1-3(60%) 1-2,3-2(40%) [임병...204%
임병준4경주 2-3(80%) 2-1(20%) [임병준]...184%
임병준3경주 2-1,3,5(60%) 1-3(40%) [임병...60%

[임병준] - 선수의 주전법을 알고 성향에 맞는 전략을!

글 임병준 | 2022.12.23 09:46 | 조회 230
  경정 전법을 알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사전적인 의미로 전법은 전쟁이나 경기 따위에서 상대와 싸우는 방법이라고 명시되어 있다. 경정 역시 수면 위를 질주하며 타 선수들과 순위 경쟁을 하기 때문에 전법이 있고 6명이 준비한 작전을 예측하는 것 또한 경주 추리의 가장 큰 묘미라고 할 수 있다. 출전선수가 가장 잘하는 전술을 미리 파악하고 접근한다면 본인이 공격적이고 통쾌한 플레이를 선호하는 성향인지 아니면 상대의 허점을 공략하는 경주 운영을 좋아하는지에 따라 투자 전략을 세울 수 있는 만큼 경정의 전법을 숙지하는 것은 중요하다.


기본이 되는 전법은 인빠지기다. 1코스가 첫 번째 승부 시점인 1턴 마크와 가장 가깝기 때문에 초반 스타트 싸움에서 밀리지 않는다면 경주의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물론 해당 선수의 선회 능력에 따라 입상 여부가 달라진다. 말 그대로 턴 마크에 호를 그리듯 군더더기 없는 인빠지기 선회를 선보인다면 단숨에 선두를 꿰찰 수 있겠다. 문제는 초동 타이밍을 너무 빨리 잡거나 늦을 경우에는 선회각이 커지면서 역습을 허용하거나 바깥쪽에서 날아 들어오는 경쟁 상대에게 압박을 당할 수 있다. 이러한 경우에 선수가 대응할 수 있는 기술로 인돌기가 있다.


인빠지기가 우승을 위한 전술이라고 한다면 인돌기는 승부 타이밍을 순간적으로 놓치거나 외곽에서 강하게 압박해오는 경쟁 상대들로부터 최소 2착권을 유지하기 위해 1턴 마크를 짧게 돌아 나오는 기술이다. 모터가 좋을 경우에는 백스트래치와 이후 12턴 마크 경쟁을 통해 선두권으로 올라올 수 있고 이러한 이점 때문에 1코스가 현재까지도 가장 높은 입상률을 기록 중이다.


나머지 코스에서는 크게 휘감기와 찌르기로 전법을 구분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상대 움직임을 기다렸다가 대응하기 보다는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플레이를 즐기는 팬이라면 휘감기 성공률이 높은 선수를 주목해야겠다. 휘감기는 안쪽 선수의 오른쪽에서 시속을 줄이지 않고 강하게 돌아나가 선두를 노리는 전법이다. 작전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한 템포 더 빠른 초동 타이밍과 선회각이 밀리지 않도록 정교한 중심이동과 핸들링, 레버 조작이 필요하다.


찌르기는 공간 침투의 미학이 있는 전술이다. 스타트 후 안쪽 선수를 넘어서기가 여의치 않을 때 구사하는데 압박을 하려다 실패해서 허점을 노리는 것과 처음부터 빈틈을 파고들겠다는 의도를 두는 두 가지 상황이 있다. 휘감기와 찌르기를 모두 소화할 수 있어야 구사 가능한 전법으로 휘감아찌르기가 있다.


3코스부터 구사할 수 있는 작전으로 예를 들어 1,2코스를 상대로 스타트가 월등히 빠르다면 휘감으면 되지만 시속이 엇비슷하고 2번정이 이미 찌를 준비를 하고 있는데 같이 찌르면 이긴다는 보장을 할 수 없다. 그렇다고 휘감으면 오히려 선회각이 커질 수 있는 위험을 극복하고자 1,2번정 사이를 날카롭게 파고드는 기술이 휘감아찌르기다. 상대의 타이밍을 읽지 못하거나 조종술이 부족한 선수들은 작전이 불발되는 경우가 많아 수많은 담금질이 필요한 고난이도 전법이다.


경정 쾌속정 임병준 팀장은 당회차 편성과 모터 배정에 따라 출전 선수가 대응하는 전법은 언제든지 달라질 수 있으나 급할 때 습관처럼 나오는 주전법이 있다. 경주 추리에 앞서 같은 조건에서 어떤 전법으로 입상했는지를 알아보고 추리에 나선다면 도움이 될 수 있겠다.”고 조언했다

수정 삭제 해당목록으로
임병준 전문가 경력사항
성공은 열심히 노력하며 기다리는 사람에게 찾아온다. (토마스 A. 에디슨)
10년 동안 경정이라는 한 우물만 파며 노력했습니다. 기다리기 보다는 팬들과 성공하는 법을 찾겠습니다. 저와 함께 하시죠!
경력사항
현)경정쾌속정 편집인
현)경정쾌속정 예상분석전문가
현)파워레이스 예상분석전문가
현)스포츠서울 "베팅가이드" 게재
현)데일리스포츠 예상분석전문가
현)일간스포츠 예상분석전문가
현)스포츠칸 예상분석전문가
현)경정사업본부 분석전문가
전)SkyLife 경정방송 해설위원
전)경륜박사 예상분석전문가